default_setNet1_2

한진·농협물류, 괴산서 김장 봉사…올해 10회 농촌 일손 돕기 성료

기사승인 2019.11.22  10:41:33

공유
default_news_ad1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과 농협중앙회 및 농협물류 임직원 40여명이 김장철을 맞아 최근 충북 괴산 농가를 방문해 배추 수확과 절임배추 운반 작업 등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양사는 지난해부터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인해 일손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역 농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양사 임직원 약 280여 명이 참여해 강원도 철원을 시작으로 음성, 천안, 무주, 서산, 괴산까지 총 10회에 걸쳐 모판 나르기, 과실 봉지 씌우기, 농작물 재배시설 설치 등 농작업과 수확작업을 도왔다.

한진과 농협물류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전략적 제휴를 맺고 농업인 대상으로 농협택배를 시작하면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농협택배는 운영 1년 만에 취급물량 800만 건을 돌파했고 올해 취급물량만 지난 10월 현재 이미 1,000만 건을 달성했다.

농협물류 관계자는 “한진과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 분들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한진과 시너지를 발휘해 농가소득은 물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지역의 농업인 분들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는 농협물류와 함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은 물론 만족도 높은 택배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병근 기자 bkfree@dailylog.co.kr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