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 12월 11일 송도서 ‘사회적 기업 인증지원 멘토링’ 실시

기사승인 2019.12.10  11:39:58

공유
default_news_ad1
ad27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사회적 기업 인증지원 멘토링을 실시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직무대행 홍경선, IPA)는 오는 11일 오후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사회적기업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인증획득 지원을 위한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인증획득 지원 멘토링’은 아이템 및 시장분석, 사업계획서 작성,사업체 운영 시 유의사항 등으로 구성돼 사업 구체화의 적극 지원을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데 초첨을 두고 진행된다.

이번 멘토링은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지원 프로젝트의 하나로 실제 IPA는 지난 9월과 10월 인증 지원을 위한 교육을 두차례 실시한 바 있으며, 지난 교육 참여자 중 참여 의사를 밝힌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이번 멘토링을 구성했다.

두차례에 걸쳐 실시된 지난 교육은 사회적 기업의 제도적 이해부터 국내 인증사례 및 유형 등에 대한 단계적인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번 멘토링을 통해 사회적 기업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완성할 방침이다.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이번 멘토링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IPA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IPA는 공공기관으로써 사회적가치 실현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수란 기자 sooran@dailylog.co.kr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